Home
home
Identity
home
🏎️

성장을 향한 겟차에서의 새로운 질주, 90일간의 겟차 온보딩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을 앞두고 설레지만 한편으로는 걱정을 가진 채 입사일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대이직 시대가 도래한 후, 각 기업은 신규 입사자가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 게 필수가 된 것 같아요.
겟차 또한 신규 입사자가 겟차에 합류하기 전부터 합류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입사자의 적응을 돕고 있어요.
겟차에 합류 후 경험하실 90일간의 즐거운 일들을 소개 드릴게요.

Pre-Boarding

겟차에 합류하실 날짜가 확정되면, 입사 구비 서류 안내와 함께 사원증 제작을 위한 정보를 요청드려요. 겟차에서 사용하실 영어 이름과 드림카를 알려주시면, 사원증과 명함, 사용하실 장비, 웰컴키트 등을 준비합니다. 웰컴키트로는 겟차 후드 집업, 에코백, 사무용품, 아이디카드, 무선충전 거치대 등이 제공되고 있어요.
겟차 사원증에는 영어 이름과 드림카가 함께 들어갑니다.
입사하시기 1주일 전, 겟차 전 구성원에게 신규 입사자 합류 소식이 전달돼요. 이때! 신규 입사자의 적응을 도와줄 버디가 함께 정해지는데요. 버디는 신규 입사자와 가장 가까운 구성원으로, 업무와 문화를 가장 잘 알려줄 수 있는 업무 유관도가 높은 구성원으로 지정됩니다.
버디는 신규 입사자가 업무할 때 필요한 자료의 권한을 부여하고, 슬랙 채널에 초대할 뿐만 아니라 일하는 방법에 대한 소소한 팁들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공유 오피스 투어, 멤버 프로필 홍보도 함께 해주어 신규 입사자가 겟차에 더욱 빠르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길버트의 멤버 프로필을 홍보해주는 버디 미야
입사 3~5일 전에는 신규 입사자분께서 입사 전 참고하실만한 사항을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입사 첫날 오셔서 당황하시지 않게 출근 시간 및 담당자 연락처를 리마인드 드리고, 겟차의 문화에 대해 미리 간단하게나마 경험하실 수 있도록 MVC(미션, 비전, 코어밸류) 링크를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Day 1

오전 10시까지 겟차 오피스로 오시면, HR 담당자를 가장 먼저 만나시게 됩니다. 간단한 건물 소개를 들으신 후, 사무실 자리로 가시면 겟차에서 사용하실 기기와 웰컴 키트가 놓여 있어요.
오전에는 기기 및 계정을 세팅하시고, 멤버 프로필을 작성하는데요. 구성원들이 신규 입사자의 취미나 좋아하는 음식 등 소소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해 줍니다.
가장 중요한 점심시간! 첫날 식사는 팀 멤버들과 함께 식사를 하러 가요. 팀원 모두가 함께 점심 식사를 하고 티타임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입사일이 월요일일 경우, 오후 1시 30분 전사 미팅에 참여하시게 되는데요. 이때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며 모든 겟차 구성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입사일이 월요일이 아닐 경우에는 차주에 진행되는 전사 미팅에서 소개가 진행됩니다.)
오후에는 HR온보딩 세션이 진행돼요.
겟차 가이드
겟차 구성원들 간에 공유되는 가이드인데요. 겟차에서 생활하며 궁금할만한 내용들이 담겨 있는 가이드를 보며 HR 담당자에게 전반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가이드는 겟차 구성원이라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변경 사항이 생기면 즉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겟차에서 근무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확인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요!
오후 6시가 되면 입사 첫날이 마무리됩니다.

1~2주차

입사한지 1주 차에는 버디가 지정해 주는 구성원들과 점심 식사 시간을 가져요! 다른 프로젝트/팀에서 협업이 많은 3~4분과 함께 식사하고 커피 마시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리더 혹은 버디와 1on1 미팅을 하게 되는데요. 1on1에서는 겟차와 소속된 조직, 맡게 될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첫 한 달 동안 파악해야 하는 일, 인수인계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겟차에서의 업무가 어느 정도 파악이 되었을 때쯤에는 부대표, CPO, CTO님께 조직 소개를 듣는 세션이 있습니다. 각 조직의 역할과 비전, 프로덕트, 개발 문화 등을 공유하며 겟차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요.

그 이후 3개월간

입사한지 2~4주 차에는 CEO 문화 세션을 진행합니다. 겟차 CEO인 알렉스에게 겟차 히스토리, 겟차의 미션/비전/코어 밸류에 대해 자세히 들으실 수 있어요. 더불어 알렉스에게 궁금한 점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QnA 시간까지!
문화 세션은 서로 다른 경험을 가진 구성원들이 겟차가 지향하는 바를 명확히 알고, 공통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싱크를 맞추는 아주 중요한 세션이에요.
문화 세션은 입사 동기 혹은 입사 시기가 비슷한 구성원들이 함께 참석해요.
한 달 차에는 피플팀과 1on1을 진행합니다. 업무뿐만 아니라 겟차의 생활 전반에 대한 좋은 점과 아쉬운 점, 온보딩 피드백 등을 나누어 주시고는 해요. 그 내용을 바탕으로 피플팀은 신규 입사자를 위해 온보딩 프로그램을 개선해나가요.
리더, 버디와 첫 1on1을 1주 차에 진행한 후에 2번의 1on1이 더 진행되는데요. 입사한 후 약 1달 반, 3달이 될 때 두 차례의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요. 1달 반이 되는 시기에는 지난 업무에 대한 리뷰와 앞으로 해야 할 일, 업무 진행시 어려운 점에 대해 리더, 버디와 함께 체크하고 있어요.
3개월이 되는 시점에는 ‘3 Month grow up’ 프로그램을 통해 긴밀히 협업하는 동료들의 피드백을 받고 리더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요. 이때, 신규 입사자의 탁월한 점, 발전이 기대되는 점 등을 코어밸류 기반의 사례 위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3개월을 되돌아보며 온보딩을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으로, 신규 입사자분들의 후기가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에요.
겟차의 온보딩 프로세스에 대해 간단하게나마 소개 드렸는데 합류 여정을 상상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겟차의 온보딩 기간은 회사가 신규 입사자를 평가하는 시기가 아닌, 신규 입사자와 회사 모두가 상호 간의 핏이 맞는지 고민하는 시기로, 90일 동안 충분히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언제든 고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HR, 리더, 버디뿐만 아니라 여러 구성원이 팀, 직무와 관계없이 원팀 마인드로 신규 입사자의 적응을 도와드리고 있죠.
성장을 향한 질주는 90일간의 온보딩 기간이 끝이 아니에요. 90일이 지나면 그때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겟차에서 상상 이상의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폭발적인 성장에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겟차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채용 중인 공고 확인하기